인생꿀팁

Z플립3 배터리 충전 속도 느릴 때 해결 방법

인생꿀팁 방장 2022. 12. 22. 12:00
반응형

목차

  1. 서론
  2. 충전이 정말 안된다고 느낄 때
  3. 원래 느린 충전속도를 개선시키고 싶을 때
  4. 그럼에도 내가 Z플립3을 쓰는 이유

서론

갤럭시 Z플립3 를 구매한지 반년 쯤 된 것 같다.

그동안 휴대폰을 쓰면서 크게 문제될 만한 사항은 없었는데 딱 하나 걸리는 게 있다면 바로 배터리 충전 속도다.

고속충전기에 연결해서 충전해도 완충까지 대략 4시간 가까이 소요된다.

물론 스마트폰 화면 밝기나 와이파이 데이터 사용량 같은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겠지만 나는 보통 자기 전에 충전기 꽂아놓고 아침에 일어나서 확인하기 때문에 다른 조건들은 거의 동일하다고 보면 된다.

그래도 너무 오래 걸린다 싶어서 삼성멤버스 앱 들어가서 찾아봤더니 나와 비슷한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내 경우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 어느 정도 개선되었다.

혹시라도 나처럼 똑같은 증상 겪는 사람 있으면 참고하시길 바란다.


충전이 정말 안된다고 느낄 때

분명 스펙상으로는 3300mAh 용량인데 체감상 절반 수준 밖에 안되는 것 같았다. 

혹시나 싶어 인터넷 검색해보니 나와 비슷한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았다. 

다행히 해결책이 있었는데 그건 바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였다.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했더니 거짓말처럼 정상속도로 돌아왔다. 

아마도 기존 모델과는 달리 이번 신제품부터는 전력 효율 최적화 작업이 추가돼서 그런가 보다. 

어쨌든 지금은 아무 문제없이 잘 쓰고 있으니 다행이다.


원래 느린 충전속도를 개선시키고 싶을 때

유튜브나 블로그에서는 공식 정보와는 다르게 고속 충전 모드에서도 15W 출력만 지원한다고 알려져 있다. 

그렇다면 정말 다른 방법 없이 이대로 써야 하는 걸까? 

다행히 간단한 설정 변경만으로 최대 25W 까지 올릴 수 있다고 한다.

우선 환경설정 > 디바이스 케어 > 배터리 항목으로 들어가 하단에 있는 최적화 버튼을 눌러준다. 

그러면 자동으로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는데 이때 우측 상단에 있는 고급 옵션 탭을 클릭하자. 

이어서 화면 밝기 조절 메뉴 아래쪽에 있는 초고속 충전 활성화 체크박스를 선택 후 적용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렇게 하면 기기 자체에서 최대 25W까지 올려준다고 하니 이제부터는 좀 더 빠르게 충전시킬 수 있을 것이다.


그럼에도 내가 Z플립3을 쓰는 이유

이쁘다. 그게 전부다.

사실 폰을 접어놓고 있지도 않고 그냥 펴서 갖고다닌다.

접을 필요성을 아예 못느낀다.

그렇지만 이쁘다.

반응형